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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M Closed Loo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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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M Closed Loop

  CRM을 위한 분석은 Business 목표에 부합되어야 한다. 분석가들의 커다란 결점은 “분석을 위한 분석”으로 시간을 허송하기가 쉽다는 점이다.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데이타마이닝 프로젝트까지 수행할 필요가 없었던 경우도 많다. 원시 데이터의 상태(질)가 너무 열악해서 분석과정 이전에 데이터 클리닝 등 준비 작업에 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경우도 많다. 따라서 “분석 작업” 자체의 ROI도 평가해보며 진행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. 흔히 CRM을 위한 DB통합에 따른 분석작업에서는 주제영역별 데이터웨어하우스를 단계적이며 반복적인 방식으로 구현한다. 커다란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것 보다는 신속하게 효과를 측정해볼 수 있도록 일단 충분히 작은 규모의 Pilot 프로젝트로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 구축된 주제영역은 사용자에게 즉시 Release하여 사용자의 정보요건이 신속하게 Feedback되도
   
Targeting : Data Mining
/ OLAP etc.
Scoring : RFM Modeling
Campaign ROI Analysis
Performance Analysis
DB Analysis
  록 하여야 한다.

꼭 명심해야 할 것은 모든 회사에 맞는 CRM의 모범답안이 있는 것이 아니고, 하나씩 실행해보면서 우리회사에 맞는 CRM의 전략을 찾아내는 “과정”의 연속이 바로 CRM프로젝트가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. 단숨에 모든 것을 해결하는 타 프로젝트와는 성격이 다르고, 그래서 CRM/DBM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가 “측정” (Measurement)라고 강조된다.



A社 Loyalty제도 참여자 분석

  인지율%   참여율%
성별  
남자 90 58
여자 91 69
연령층  
16-24 92 57
25-34 93 63
35-44 96 73
45-54 94 71
55-plus 83 59
소득계층 (A: 최상, E: 최하)
AB 95 77
C1 94 72
C2 90 63
DE 84 50

※ 참조 : 공영DBM의 데이타마이닝 솔루션
공영DBM의 OLAP솔루션
공영DBM의 RFM솔루션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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